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

책을 읽어도 변화가 없는데요? 이지성 - 이독

습관을 기르는 슈퍼리딩 시리즈 완결편

습관을 기르는 슈퍼리딩 시리즈 총2권중 2번째 책인 이독이다.

시즌1인 일독은 매일 꾸준히 책을 읽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면, 이독은 독서를 통해 실질적으로 삶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독서 이독에 관한 내용이다. 책을 재미있게 읽는 것만으로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책을 통해 나의 인생에 변화가 있어야 한다. 좋은 내용을 100개를 익혀도 적용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어떤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독에서는 칼비테의 교육법에 근거한 인문고전 독서로, 칼비테는 이를 통해 아들은 천재로 만들었다. 이지성이 강조하는 인문고전 독서는 이를 기반으로 한다. 실제로 이지성은 칼비테 교육법에 관한 책을 쓰기도 했다.

일독에서 여친도 만들고 해피엔딩을 이룬 주인공, 그런데 시즌2되니까 원래대로 돌아왔는데 왜그럴까? 여친은 미국에 갔고 회사에서는 여전히 위기고, 어떻게 된걸까? 멘토인 이지후 작가는 실질적인 적용에 문제가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 많이 읽어서 신나는 것만으로는 안되고 실질적으로 인생에 적용시켜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는 것이 포인트다.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한 수단으로써의 독서를 강조하고 있다.

본인의 인생이 찌질하고 인정은 커녕 무시를 당하고 있다면 책을 읽는 것만이 정답이라고 할 수 있다. 주변에 훌륭한 멘토가 있는 사람이 몇이나 있겠는가 말이다. 부모가 훌륭한 멘토가 될 수 없다면, 다른 멘토를 찾아야 되는데 책이 가장 훌륭한 수단이다. 카톡 유튜브도 물론 좋지만, 독서를 통해 자신의 인생에 이정표를 세우는 것도 너무 좋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